以外

2022 A3! 블루라이 블루밍 라이브 day1 공연 후기

ムン 2022. 4. 10. 03:54

보통은 다 가쿠토 스케줄이라서 스케줄 정리하면서 후기 짧게 적는 편이라...라이브 보는거 굳이 이렇게 후기를 쓰지는 않는다.

그런데 아삼은 가쿠토가 출연진으로 있는 장르라서 가쿠토 장르이기는 한데, 또 공연이나 페스에 참가는 하지 않아서(거의 단역이랑 마찬가지) 스케줄이 따로 안생기는 장르임. 근데 공연을 봤는데 너무 좋아서 후기를 남겨야겠다는 생각에ㅠㅠ 하고 싶은말 정리해서 tmi 써본다. 공연 후기라고 썼는데 걍 아삼 장르 전반적으로 얘기해서 매우 길다... 

 

 


 

 

1. 아삼 시작 계기

 

아삼은 2021년 12월 쯤부터 좋아하기 시작했으니까 진짜 완전뉴비나 마찬가지다. 작년 7월에 신캐로 가쿠토 결정됐다고 떴을때 아 메인스라도 읽어야겠다. 했는데 빠지기 쉽지 않았다. 일단 다른 장르로도 너무 바빴고, 공부도 하고 있었고... 아무리 가쿠토가 있는 장르라고 해도 메인이 아닌 이상 각잡고 덕질하기 진짜 쉽지 않음. 장르가 한 두개도 아니다보니까

그러다가 한참 나중에 친한 친구들이랑 아마존 프라임 재팬을 팟지를 모아서 갑자기 아마존 프라임을 이용하게 된 적이 있었다. 총대를 맨 언니는 우리한테 츠키프로를 영업하고 싶어했던거였고, 나는 라프텔이나 넷플, 왓챠에 안들어오는 가쿠토 필모 애니가 보고싶어서 냅다 시작했다. 그렇게 나는 츠키프로 대신 아마존으로 ACTORS 애니를 다 봤는데, 섀도우버스를 보다가 조금 물려서 다른 애니를 보려고 막 사이트를 뒤졌다... 그러다가 눈에 들어온게 아삼 애니메이션. 아삼에 흥미도 있었고 메인스를 무조건 읽어야겠다고 생각했던 찰나라 아 그냥 애니메이션으로 메인스 접하면 안돼? 이런 생각이 든거다. 

아 근데 정답. 1편부터 제법 재밌었다. 아삼캐 얼굴만 대충 알고 진짜 성격이나 그런거 하나도 모르고 시작했더니 캐릭터들 등장이 하나하나 다 신선하고 재밌고!! 너무 오타쿠적으로 좋은거임... 오프닝 곡도 너무너무 좋고 엔딩곡도 진짜 너무 좋았다... 그렇게 홀린듯이 아삼 애니를 봄

 

보통 게임 애니화하면 항상 욕을 먹기 마련이잖아 (사엠, 아이나나 제외...) 아삼도 그런 것 같았는데 나한테는 너무 좋았음. 일단 이미 캐릭터 일러들이 익숙한 상태가 아니라서 작화도 제법 준수하게 느껴졌고 예산도 얼마 없었을텐데 그 없는 예산으로 할 수 있는 가장 최선을 해낸 느낌? 작붕이 많긴 했는데 중요한 장면에서는 작화가 좋았다. 그래서 신경이 안쓰인듯. 봄, 여름조 보면서 캐릭터들이 진짜 너무 맘에 들었는데, 특히 여름조 엔딩곡이 최고. 가을조때는 그냥 오열을 하면서 애니를 봤다... 포트레이트 할때 진짜 엉어엉엉눈물질질짬 겨울조때도 울면서 보고... 아 지짯띳발 .. 가을조 보는 도중에 친구한테서 아삼 게임 계정을 받았다. 18년도부터 나한테 아삼 영업하던 친구였는데 걔는 탈빠하고 나한테 계정 넘긴거임

하여튼 애니보면서 마음에 들었던 애들은 이타루, 미스미, 사쿄, 츠무기 이렇게... 아니 다른 캐들도 다다다다다다좋았는데 특히 기억에 남는다면 저 네명이었음

게임 계정도 받았고 애니도 다봤는데 애니가 메인스 4장까지 내용이라는거임 루키들은 하나도 없었고... 그래서 애니 다보자마자 바로 메인스 5장...을 읽으려고 했으나 조별 공연 스포하길래 그냥 2막이랑 3막 공연 다봤다. 봄,여름,가을,겨울하면 무려 8개를 읽었어야해서 제법 걸렸음

ㅋㅋ 가을조 2막 보다가 오열하고 봄조 3막보다가 오열하고 나는 내가 게임 스토리 읽다가 그렇게 우는 날이 올줄은 몰랐어 대가리는 빡빡쳐도(ex.아르고나비스).... 메인스 5장이 봄조 치카게 들어오고 봄조 4막, 6장이 쿠몬 들어오고 여름조 4막 그리고 7장은 가을조, 8장은 겨울조였다. 가을조까지는 빨리 달렸는데 메인스 8장에서 또 시간이 걸렸음 초중반이 좀 루즈해서 읽는데 오만년걸림 (실은 중간에 마호야쿠에 훼까닥해서) 근데 후반부가 진짜 최고ㅠ 재밌었음 시트론이랑 가이 ㅅㅂ...가슴퍽퍽치고 

 

2. 블루라이에 관심 가진 계기

 

알다시피 나는 성우를 메인으로 덕질하기 때문에 아삼을 잡는 순간 블루라이를 보게 되는건 당연한 수순

이미 4막공연들 다보자마자 블루라이가 보고싶어서 죽고 싶었음 다이제스트 영상만 엄청 핥다가 결국 2019 블루라이 블루레이를 양일 호화한정판으로 샀고, 밤새가면서 공연 다봄 진짜 너무너무너무 좋음 어떡해.............. 

이미 노래도 너무 많이 들어서 걍 애플뮤직 2022 리플레이 순위보니까 10위까지 싸그리 아삼곡임ㅋㅋ 아삼노래만 들었다는 소리임 작년 재작년 다 가쿠토가 순위권 싹 먹었었는데. 어차피 가쿠토도 극단백화 멤버니까 언젠간 콜라보 공연하면 노래 나오겠지? 나오겠죠?... 어차피 주연은 반리랑 카부토이긴한데..., 

하여튼 너무 좋아하는 노래들로 너무 좋아하는 공연을 너무 좋아하는 성우들이 너무 완벽하게 무대를 하니까 당연히? 좋겠죠? 가을조 one x one이랑 second shot은 닳을 정도로 많이본듯... 아삼 알못시절에도 다들 블루라이 공연~ 블루라이 공연~ 이래서 ;; 얼마나 대단하길래;; 했는데 블루라이 진짜 가히 모든 성우장르 공연 중에 최고라고 해도 될 것 같음. (스타스테보다요? 네.. 죄송합니다 아삼이 넘사예요... 아 근데 트리거 단독콘은 쫌 오지긴 했는데, ) 

아니 근데 나 입덕하자마자 3년만의 라이브를 한다고 ㅋㅋ하고 나 입덕하자마자 5주년을 맞이하고 아주그냥입덕타이밍이 최고였다. 

게임도 진짜 열심히했다... 100렙자리였는데 지금 200렙 중반임 

 

3. 근데 블루라이의 큰 문제점

 

블루라이는 정말 완벽한데 아주 커다란 문제점이 있다.

그렇게 완벽한 공연인거? 좋아 . 좋지 . 근데 일단 봐야 좋지 근데.

1. 이플러스 일본 전화번호 없으면 가입 못함

2. 일본 JCB 카드 있거나 편의점 직접 결제 못하면 결제 못함 = 해외배신 없음

3. 아카이브 없음

4. 녹화 안됨 << NEW!!! 

나한테 블루라이 계정 넘겼던 친구가 일본 유학생으로 일본을 가서 1번과 2번은 무사히 해결했다. 대신 가입해주고 결제를 해줘서... 

근데 아카이브가 없으니까 녹화를 해야하잔하요?

공연 시작 30분 전에 녹화가 아예 안 된다는걸 안거임(아 개인소장하려고... 어차피 블루레이살거야 근데 블루레이 발매전까지 어떻게 버티냐고 죽을래?) 

내가 시도한 것

1. 컴퓨터 내장 녹화 기능 < 당연히 안됨

2. 반디캠, 오캠 < 안됨

3. 블루스택깔고 dmi < 안됨

4. 아이패드 사파리 후 녹화 < 안됨

5. 아이패드 이플러스 앱 < 안됨

 

아 이미 나는 패닉상태였다 진심 이걸 녹화를 못한다고? 진심으로 ? 어떻게 살아? 

근데 이미 5시 공연 시간이 다가왔다. 

어쩔 수가 없었다 포기하고 공연을 보기 시작했다. (일요일은 출근해야해서 볼 수 없었음 ㅠㅠ)

 

 

끝내주는 블루밍라이브

 


 

스포있음

 


 

 

 

온갖 생각을 다했다. 

2019처럼 단체곡 부르면서 시작하고 각 조별 테마곡 부르고 공연하고 솔로무대하고 공연하고 솔로무대하고 이런식으로 진행되려나? 

했는데요

 

냅다 사카이상 나와서 솔로로 모놀로그를 부르는거임 ㅅㅂ 연출 심상치 않다고 생각함 진짜로 2019 등장 연출도 존나 좋았는데 ㅅㅂ 

아진짜 시바 잠시만 눈물날것같음 그러다가 모놀로그 그 라 라라라라 하면서 후반부 돌입할때 사카이상이 뒤돌아서 손으로 소개하는 듯한 포즈 취하면 시발 모놀로그 브금으로 한팀씩 아련하게 등장해서 내려오면서 합류하는거임... 아진짜무슨엔딩마냥아....진짜 죽어보리고싶엇다... 아진짜 카메라가 출연진들 싹 훑는데 다들 너무너무너무너무너무너무 잘생겨서 눈이 휘둥그레짐 

 

가장 기억에 남는 무대 딱 알려준다

1. 봄조 5막 하타노 와타루랑 아사누마 신타로 << 기사 컨셉임 검을 들고나옴 그리고 ㅅㅂ 무대 스크린이 진짜 공연 팜플렛 그자체임 의상도 진짜 미친ㅋㅋㅋㅋㅋㅋㅋ 아사누 머리도 이타루 재현을 아주... 

2. 믹스공연 4회 하마켄토랑 토키 슌이치 << 일단 노래가 미완서의 하늘에잖아 이거 하면 죽어버려야지 했는데 진짜 아니그리곸ㅋㅋ 이무대 하마켄토가 레.전.드로 잘생김 하마켄토 무대중 가히 최고라고 할 수 있음 ㅋㅋㅋ 아진짜로 구라가 아니고요 진짜로요, 보면 알 수 있다고

3. 루리카와 유키 솔로무대 토키 슌이치 << 일단 내가 tailor tailor를 너무너무너무너무너무 좋아하기도 하는데 ㅋㅋ 이무대 토키슌이치가 충.격적으로 귀여움진짜아니진짜로, 얼마나 귀엽냐면 걍 입떡벌리고 보다가 끝났는데 기억나느게 없음 뭐지이게?내가뭘..본거지? 머리를 볶았는데, 아니그리고 춤을 추는데, 애기들이랑... 손에 바늘이랍시고 소품뭔가를들고있는데진짜존나귀여운거임 아니진짜로?... 나토키슌이치 오시할래..(아닙니다) 

4. 메인스 9장 공연(GOD사랑 대결공연) 하마켄토랑 타마루 아츠시 << 사심가득담긴 일단 내가 the contract를 너무 좋앟마 걍 공연도보면ㅅ거ㅏ슴북북뜯엇는데 이거 전무대가 미나기 츠즈루 솔로엿거든? 그때 뒤에 스크린으로 료엄마 일러들로 츠즈루가 만든 공연 캐릭터들 막 지나갔는데 딱 노래 끝나자마자 코타로가 뒤에 딱 가리키니까 영원을 사로잡힌 악마 그거 공연 포스터가 떠있는거임 설마했는데 진짜 컨트렉트였고, 노래 시작하기전에 공연대사 치는데 일단 타마루 아츠시 화장한거로바야되 이게정말타마루시입니까?가슴이웅장해진다...이거됨 그리고 이남자 목소리존나깔고 나노리함 걍 고함지르고싶엇어..그리고 무대하느낸내하마켄토가진짜 ... 무대너무잘함 하..

5. 여름조 7막 히로세 다이스케랑 하타나카 타스쿠 << 아니 근데 내가 아직 여름조 7막을 못봣거든, 노래는 듣고 있었어서 노래 너무 좋음 진짜 노래가 레전드로 좋거든? 근데 무대 보자마자 진짜 와 히로세다이스케존나귀엽다시바 의상헤메까지 완.벽한거임진짜 안그래도 그거 공연내용이 댄싱고스트아닌가?... 장꾸 히로세느낌이랑 너무잘어울리는거임 심지어 히로세랑 타스쿠 둘다 춤잘추잖아진짜 이게 본진이 성우인사람들이맞나요 ... 이게 노래가 마지막에 쿠몬, 그니까 귀신인애가 갑자기 이별통보하면서 "아리가또 코세," 하고 사라지고 미스미가 "맛테요,"하고 노래가 냅다끝나는데 이게 아마 이별장면일거임 아니근데진짜 냅다 타스쿠가 저 대사치고 무대 아래로 사라지는거임 아 히로세가 붙잡는 시늉하고 아..진짜 신나다가 여운이오져서 오늘 이 공연보고 잘겁니다.

6. 여름조 8막 야마야 요시타카랑 토키 슌이치 << 네.코.미.미 입니다 우리의 여름조는 우리를 배신하지 않습니다 네코미미로 모든게 끝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행복ㅋㅋ  

 

아 쓰려고보니까 다쓰고싶어져서;;;;;;진정해야겠다 

 

막곡은 머나먼 우주에 꽃다발 ㅜㅜ을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아오늘해줘서진짜다행이다지짜로... 이노래가 나 올해가장많이들은노래 2등인데 진짜해줘서너무좋았다... 아진짜 나 무대보면서 1차로 눈물글썽였음 다같이 부른다는 것도 그렇고 안무도 존나귀엽고 막판에 대형이 사카이코우다이가 가운데에있고 나머지 멤버들이 가리키는데 진짜 흐아앙아아아아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타다이마" 할때는 걍 정신을 잃음

앵콜곡은 핰 내가 애니로 입덕해서 그런지 아삼 상위권곡들이 다 애니 엔딩들인데 봄조랑 여름조가 day1 올출이었어서(아니구나ㅜㅜ여름조토모룽못나와서빼고) Home이랑 오렌지하트불러줌 아나 오렌지하트부를때진짜구라안치고 눈물질질흘리면서 봄 진짜 Home할때는 띠발 오늘 츠즈루 생일인데 코타로도 울것같고 시라이무도 울것같고 막그런거임어떡해진짜띠발죽어버릴거야

아마 제로리밋이랑 thawing은 내일할듯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아진짜어떡함걍... 

두서없이썼느데 진짜너무좋았다... 5000엔 너무싸... ㅜㅜ 감사합니다 진짜 블루레이꼭살게요님들파이팅해요진짜로... 

 

우리 만개공연이 봄조랑 가을조 메인이었으니까 여름조겨울조 메인인 만개공연도해야되고 플뢰르 대상타야하고 극단백화랑 콜라보도 해야하니까 평생가자고....... 제발, 

 

난 그냥 지금 이 너무나도 갓장르에 내가 사랑하는 오시성우가 성우진으로 있다는 것 자체가 너무.나도.행복하다 ... 시카가와 아오시 이친구심지어너무귀엽고너무맘에들어진짜 ... 예전에 농담식으로 "우리 계절 하나 더 만들죠" 이랬는뎈ㅋㅋㅋㅋ 지금도 변함이없긴한데, 그럴리는 없으니 극단백화 준톱 멤버가 내 오시성우라는거에 감사를 격한 감사를 보냅니다... 지금까지 덕질했던 오타쿠 장르 중에 뭐가 제일 좋았나요? 하면 저는 "A3!" 고릅니다 정말로 ...

객관적으로 봐도 너무 알찬 장르라고 생각함...

 

 

 

 

음~ 참고로 나 아삼에 최애. 없다^^ !! 하하!! 근데도 이런 덕질이 가능하다고요? 네 저도 처음 겪어요 이런 상황,